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김호중의 ‘트바로티, 김호중’이 1위로 나타났다. 예스24 관계자는 “중·장년층 여성 판매 비율이 높은 것으로 봐 방송에서 얻은 김호중 씨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외에 베스트셀러 상위 5위에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 △검찰개혁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을 기록한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 △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주인공이 쓴 동화책의 실사판 시리즈 중 하나인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부자가 되는 다양한 방법을 다룬 도서들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과 열정이 계속되고 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이 한 계단 내린 6위로 나타났고,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The Having)은 네 계단 하락해 8위에 안착했다. 유튜브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여섯 계단 내린 9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세 계단 오른 15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