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갈샷으로 딱'..CU, 고려대 협업 2탄 딸기잼 맘모스빵 출시

앙금·버터크림·딸기잼 SNS 반갈샷 상품 안성맞춤
저온 숙성 반죽 특제 레시피 적용
1탄 사과잼 페스츄리 출시 첫 달에 디저트 전체 3위
지난해 CU 디저트 매출 전년 대비 2배↑
  • 등록 2023-01-10 오전 8:48:59

    수정 2023-01-10 오전 8:55:42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11일 고려대와의 공식 협업 상품 2탄으로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3300원)’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빵 제품군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U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 (사진=BGF리테일)
신제품은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반죽으로 만든 빵 위에 소보로를 토핑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각 빵의 단면에는 완두와 통단팥 앙금을 발랐고 버터크림과 딸기잼으로 만든 토핑을 빵과 빵 사이에 넣었다.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은 5겹으로 층층이 쌓인 단면에 각 원재료들의 다채로운 색감 조화가 눈에 띄는 상품으로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반갈샷(상품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상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CU는 이번 상품 역시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로 끌어올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잼을 활용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더했다. 전체 중량은 230g으로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맘모스빵은 누구나 알고 있는 대중성 높은 상품인 것을 고려해 차별화를 주기 위해 고려대학교와 수차례 협업하며 냉장 보관에 용이하도록 배합한 저온 숙성 반죽을 활용한 특제 레시피를 적용하고 앙금과 딸기잼도 시중 상품 대비 20% 이상 늘렸다.

BGF리테일 상품기획자(MD)들은 고려대학교 측과 신상품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CU가 지난달 선보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달인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 3위를 기록했다. 누적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CU는 지난해 디저트 매출이 전년 대비 120.6%나 증가하며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020년 15.1%, 2021년 13.8%로 완만한 증가세를 보이던 CU의 디저트는 지난해 매출이 2배 이상 급증하며 세 자릿수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단순히 매출신장률만 비교해보면 전년 대비 9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주요 구매자로는 업계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2030세대가 전체 고객의 6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은 올해 업계 디저트 시장을 이끌어갈 상품으로 사과잼 페스츄리만큼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편의점 업계 내 소문난 맛집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CU는 앞으로도 꾸준히 프리미엄 빵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