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19 브랜드 성적표(Brand Report Card)’에서 제네시스는 100점 만점에 80점을 얻었다. 이에 제네시는 총 33개 브랜드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브랜드별 차량을 대상으로 주행 평가와 신뢰성, 고객 만족도, 안전성(충돌 테스트) 등 4개 부문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특히 제네시스는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첫 브랜드 평가를 받은 지난해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최상위권 순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올리게 됐다.
컨슈머리포트가 10개 차급별로 선정한 ‘2019 최고의 차(10 Top Picks of 2019)’ 서브콤팩트 SUV 부문에 현대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가 선정되기도 했다. 또 나머지 차급에서는 스바루 어센트,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아우디 A4, 도요타 야리스,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BMW X5, 도요타 프리우스, 스바루 포레스터, 포드 F-150 등이 최고의 차 반열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