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대비 7% 감소한 183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은 13% 감소한 115억원의 매출을,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28% 줄어든 694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게임 부문 매출은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자체 개발 지식재산(IP)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아키에이지 워’와 퍼블리싱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성과가 반영돼 전분기대비 6% 증가했다. 다만 비게임 부문이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실적 감소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신작 준비에도 집중한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도트 그래픽에 액션성을 극대화해 콘솔 게임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액션 RPG ‘가디스 오더’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공동 서비스작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키에이지2’는 내년 중 공개를 목표로 게임의 핵심 전투 플레이를 선별된 서구권 등 이용자 대상으로 단계적인 테스트를 진행해가며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서브컬처 등 라이브 게임들 각각의 특성을 고도화해 모멘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하며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