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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제형은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은 투명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선케어의 자외선 차단 효능과 스킨케어의 촉촉한 사용감을 함께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 투명한 발림성의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캡슐선 제형을 개발했다. 유화제 사용 없이 큰 입자 형태의 유상(오일) 성분을 수상 내에 고르게 주입하는 난이도 높은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자외선 차단제는 스킨케어 필수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국가·지역별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형 역시 다양화하는 추세다.
코스맥스는 △크림 △스틱 △밀크 △스프레이 △쿠션 △세럼 등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제형을 선보이며 선제형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코스맥스의 자외선 차단제 제품 매출은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0% 성장했다. 향후 카테고리를 다양화하여 고객사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사장은 “투명한 사용감의 자외선 차단 제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독자 개발한 캡슐선 제형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선케어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트렌드와 취향에 부합하는 제형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