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11일 출시한 ‘맵소디’가 45일 만에 누적 판매량 37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맵소디는 간장을 기반으로 한 감칠맛 나는 소스에 캐롤라이나 리퍼, 고춧가루, 홍고추 등을 활용해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가지튀김’ 토핑을 더했다.
맵소디는 출시 직후부터 하루 평균 8000개 이상 판매됐다. 특히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인 24일과 25일에는 하루 1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BBQ는 오는 31일까지 자사 앱 및 웹사이트에서 맵소디 주문시 배달비 지원 최대 3000원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양념 소스와 가지튀김 토핑을 더해 기존의 치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 요리의 느낌을 살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