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국물요리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연매출 54.7% 증가
  • 등록 2024-12-24 오전 8:35:31

    수정 2024-12-24 오전 8:35:31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브랜드 시작 3년 만에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연간 성장률(11월 누계)은 54.7%다.

풀무원은 2021년 10월 말 ‘반듯한식’ 브랜드를 시작하고 냉장 국물요리 제품 10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 올해 5월에는 실온 제품까지 추가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리는 ‘다단식 살균 공법’ 적용, 고객 평가단 100인 조사 및 한식 요리 전문가 자문 거쳐 맛 검증 등을 적용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반듯한식 브랜드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여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겠다”며 “내년에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메뉴를 다양화하고, 올해 선보인 실온 국물요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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