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선정부터 공간 설계 및 완성까지 약 1년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만든 ‘미래형 뷰티관’이다.
‘계절의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적용했다. 바닥 타일, 기둥 등에도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매장별로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기존대비 매장별 단위 면적도 30% 이상 늘었다. 동선도 기존 2m에서 최대 4m까지 확대돼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면서 쇼핑의 쾌적함은 배가시켰다.
또한 총 5개 구획으로 나뉜 뷰티관에서는 블록별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스토어존,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이다.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뷰티 브랜드 구매액에 따라 최대 7~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브랜드별로 단독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에스티로더’에서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 115ml 구매 시 75ml 정품을 추가로 증정하며 ‘로에베 뷰티’에서는 향수 100ml 이상 제품 구매고객에게 7.5ml 롤러블 향수를 증정한다.
이번 뷰티관 새단장은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식품관인 ‘푸드 에비뉴’ 이후 두 번째 대규모 개편이다. 새단장한 푸드 에비뉴에는 누적 5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인천점은 올 하반기 스포츠, 리빙 등 상품군의 추가 개편도 준비 중이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인천점은 이번 뷰티관 개편을 통해 수도권 우수 점포를 넘어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미(美)의 성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남은 리뉴얼도 성공적으로 완수해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백화점으로 입지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