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와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왼쪽부터), 정남호 호텔관광대학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방문성 R&D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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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교촌치킨 및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 등을 논의 중이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 외에 장학금, 인턴십 등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교촌에게는 젊은 세대가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치킨 메뉴 개발의 기회, 학과생들에게는 F&B기업의 실제 상황과 내부 추진과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로 상호 ‘윈윈’의 길을 터주길 기대한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맛에 대한 진심과 정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K-치킨’ 대표 브랜드이자 백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