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X 잔망루피’를 편의점 GS25를 통해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라이온코리아 |
|
비트는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첫 협업 상품은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카모마일향’으로, 최근 늘고 있는 1인 가구 및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15개입 소포장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헤드셋을 낀 채 디제잉을 하며 ‘빨래에 비트 주세요’라고 말하는 잔망루피의 모습을 적용했다.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는 소재별 분리 세탁, 잦은 세탁 등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소량 빨래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간편한 빨래 습관’을 제시한다.
비트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의 세탁 고민을 해결해주는 비트캡슐이 MZ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잔망루피와 손을 잡았다”며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향과 패키지의 협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