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북미항로 프리미엄 서비스, 1월말 1만TEU 돌파

  • 등록 2018-02-22 오전 10:10:22

    수정 2018-02-22 오전 10:10:22

현대상선의 컨테이너선.현대상선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현대상선은 북미항로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1월말 기준 1만TEU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상선(011200)은 지난해 5월부터 LA, 타코마 등 북미서안 주요 항만을 기항하는 노선(PS1, PS2, PN2)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성수기에도 선적공간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목적지에서 우선적으로 화물을 하역할 수 있다”며 “특히 북미항만은 다른 항만에 비해 혼잡도가 높기 때문에 하역 이후 화물을 수령하기 까지 약 2~3일이 소요되지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즉시 또는 1일 이내에 화물 수령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운임은 기존 대비 10~20% 높은 수준으로, 대신 현대상선의 우수한 정시성과 IT기술을 통해 화주들은 신속하고 안정적인 화물 운송을 보장받을 수 있다. 현대상선은 기항지 정시도착을 측정하는 시인텔(SeaIntel)의 정시성 분석 결과 지난해 8월과 10월에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대상선은 프리미엄 서비스의 연간 물동량을 현재 2만TEU 수준에서 향후 5만TEU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앞선 관계자는 “영하 60도의 초저온 ‘울트라 프리저(Ultra Freezer)’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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