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카카오가 연간 최대 커머스 행사인 ‘카카오 쇼핑 페스타’를 내달 3일까지 개최한다.
카카오 쇼핑 페스타에는 카카오톡 쇼핑탭,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가 전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카카오 쇼핑 페스타는 건강식품, 간편식 등 먹거리부터 생활 가전, 패션, 뷰티에 이르기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역대급 더블 할인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쇼라 등 각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과 함께 카카오페이 결제시 10% 즉시 할인까지 더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선물하기는 식품부터 뷰티까지 매일 선물하기에서 엄섬한 특가 상품을 공개하며,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2종을 지급한다. 애플, 마뗑킴, 빌레로이앤보흐, 오덴세, 키엘, 오쏘몰 등이 참여한다.
쇼핑하기에선 매일 선착순 최대 7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다이슨, 오뚜기, 유한킴벌리, CJ제일제당 등 간편식, 건강식품, 가전, 패션 분야 국내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삼성전자 상품의 경우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횟수 제한 없이 최대 7만원까지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쇼라는 옥주부, 아옳이, 기우쌤, 홍영기 등 유명 인플루언서가 직접 기획한 상품과 콜라보 상품을 마련했다. 쿠폰팩과 카카오페이 할인 외에도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7일 체험권을 증정한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카카오 쇼핑을 이용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강력한 할인을 담은 ‘카카오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며 “카카오 쇼핑 페스타와 함께 조금 이른 블랙프라이데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