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봄맞이 새단장…프로그램 론칭하고 패션뷰티 강화

신세계쇼핑, 대대적 정비
업계 최초 슈즈 전문 프로그램 론칭
현대홈쇼핑, 패션뷰티 편성 최대 2배로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이선진 투입
  • 등록 2024-03-08 오후 3:09:05

    수정 2024-03-08 오후 3:09:05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TV홈쇼핑업계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봄맞이 새단장에 나섰다. TV 시청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실적 둔화를 반등시킬 기회가 될지 관심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가장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 건 신세계라이브쇼핑이다.

AR기술을 적용한 이민웅의 웅니버스(사진=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쇼핑은 올 봄 업계 최초로 신발(슈즈)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스타일의 운동화, 등산화, 봄 구두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분지어 고객을 끌어모은단 복안이다.

봄 인테리어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도 이달 중 새롭게 론칭한다. 아울러 간판 뷰티브로그램 ‘친절한 뷰티크’은 이달 ‘신세계 뷰티크’로 옷을 갈아입는다. 명품을 다루는 프로그램인 ‘S스타일’도 명품&프리미엄 브랜드 전문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쇼핑은 프로그램 외적인 부분에서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달엔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장 녹화를 진행하면서 고객을 만나기도 했다. 2019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디지털월, 가상세트 등을 활용해 자원낭비를 막으면서 다채로운 화면을 구현하는 중이다.

안영민 신세계쇼핑 총괄팀장은 “새 봄을 맞으면서 투자와 혁신을 강화했다”며 “다른 판매 방식,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 보지 못한 시도, 수준 높은 쇼핑호스트 등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홈쇼핑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057050)은 화사한 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션 상품 및 색조 화장품 방송 편성을 늘린다. 스타일링 특화 고정 프로그램인 ‘아쇼라’(서아랑의 쇼핑라이브)에서 패션 신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등 패션 카테고리 편성 횟수를 최대 2배까지 늘릴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모델 이선진, 가상인간 ‘루시’ 등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하면서 방송 경쟁력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달 ‘진짜 패션을 보여주는 스타일쇼’ 콘셉트의 신규 패션 프로그램 ‘룩앳미(Look at Me)’를 론칭, 패션학과 교수이자 약 30년 경력 슈퍼모델 이선진이 단독 패션 브랜드, 명품, 주얼리 등을 소개하고 패션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팁까지 전달하는 중이다.

역시 지난달 새로 론칭한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는 가상인간 ‘루시’가 쇼호스트 없이 단독 출연해 상품 판매, 고객 소통을 벌이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외에 GS샵도 이달 중 △더컬렉션 △쇼미더트렌드 △최은경의 W △똑소리 등 대표 브랜드 프로그램 톤앤매너와 콘텐츠를 봄 시즌 상품에 맞춰 리뉴얼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봄철 수요가 높은 패션뷰티를 강화하거나 기존 방송 형식에서 탈피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 중”이라며 “상품, 방송 차별화를 통해 실적을 끌어올리는 데 사활을 거는 분위기”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