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나무심기 행사.(사진=롯데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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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마트는 ‘어울림(林) 푸르림(林)’ 캠페인과 ‘샤롯데 봉사단’의 5000그루 나무심기를 통해 지난 2015년부터 누계로 총 3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고 4일 밝혔다.
어울림 푸르림 캠페인은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오염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환경보호 활동을 기획했다. 롯데마트의 임직원 봉사단인 샤롯데 봉사단도 결연 아동복지시설의 꿈나무 및 시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공기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3만 그루의 나무를 심으면 30년간 3360톤의 이산화탄소가 감축되는 효과가 있다”며 “이를 연간으로 환산 시 연간 112톤의 이산화탄소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오는 2018년에는 5000그루 나무심기가 아닌 ‘1만 그루 나무심기’로 식수의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며 어울림 푸르림 캠페인과 함께 매년 1만5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규모로 확대해 ‘범 국민적 나무 심기 캠페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방침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매년 황사 및 미세먼지 현상이 심해지고 있는 등 쾌적한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며 “나무심기 캠페인이 범 국민적인 차원의 캠페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