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노란 풍선이 부풀어 오르면서 서울달에 탄 해치와 소울 프렌즈가 등장한다. 서울달에서 한강을 비롯한 매력적인 서울 전경을 내려다 보면서 관객들에게 손을 뻗으며 인사를 건낸다. 열기구가 위로 올라가고 DDP 서울라이트 등 축제가 한참인 화려한 서울의 야경이 펼쳐진 공간으로 장면이 바뀌면서 폭죽과 함게 ’SEOUL, MY SOUL’ 서울의 브랜드가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 (사진=서울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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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명동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명동스퀘어’에서 초대형 미디어아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신규 구축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세계에 알린다는 방침이다. 가로 72m, 높이 18m, 1,292㎡ 규모의 신세계 백화점 본점 본관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에 3D 아나모픽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11월부터 관람 가능하다.
다채로운 색감의 서울달이 한강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모습은 마치 화면을 뚫고 나올 듯한 생동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하루 평균 4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은 서울의 매력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고해상도 영상미가 전달해주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8K 이상의 해상도 요구를 해결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기술적 도전과 함께 기획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앞으로도 고품질 브랜디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발행해, 온라인 플랫폼을 넘어 도심 속 디지털 옥외광고를 통해 서울을 찾는 남녀노소 관광객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겠다”며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첨단기술과 예술의 도시 이미지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