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유연근무제' 도입…"근로시간 관리 시스템 지원"

  • 등록 2018-06-27 오후 2:06:57

    수정 2018-06-27 오후 2:06:57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팜한농이 7월부터 시행되는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라 ‘유연근무제’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팜한농은 근로시간 단축 취지를 살려 업무 효율성 개선과 더불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유연근무제는 업무량 증감에 따라 근로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해 유연하게 대응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기반으로 한다. 1일 8시간, 1주 40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하되 일이 많아지면 기준보다 더 근무하고 업무량이 줄면 덜 근무하며 월별 주 평균 40시간(연장근로 포함 최대 52시간)의 근로시간을 준수하면 된다.

팜한농은 직원들의 자율적인 근무시간 관리를 돕기 위해 ‘근로시간 관리 시스템’을 지원해 자기 주도적인 근무 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또 리더를 중심으로 보고, 회의, 업무지시 등의 업무 진행과정에서 비효율적인 관행을 과감히 근절해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업무에 집중하도록 일하는 방식을 변혁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효율적으로 일하며 핵심에 집중하는 유연한 근무방식을 통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이에 따라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들고 이러한 인재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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