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없는 햇반, 中 알리에선 판다

CJ제일제당, 쿠팡과는 ‘햇반전쟁’ 못 풀고
‘입점 수수료 0원’ 알리에 입점
“새 유통채널 확보, 사업 성장에 도움”
  • 등록 2024-03-07 오후 7:08:32

    수정 2024-03-07 오후 7:08:32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중국 이커머스 업체인 알리익스프레스가 햇반 등 CJ제일제당(097950)의 주요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납품단가를 둘러싼 갈등에 이른바 ‘햇반전쟁’으로 쿠팡과 척을 진 CJ제일제당이 입점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는 알리엔 입점을 택했다.

알리는 7일부터 CJ제일제당의 햇반, 비비고 만두, 국물요리, 고메 중화식 등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알리는 이날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 ‘CJ제일제당 그랜드 런칭 이벤트’ 광고를 띄우고 △전품목 빅세일 △최대 70%할인 △단3일 한정특가 등 행사를 벌이는 중이다.

햇반은 같은 중량과 개수 기준으로 CJ제일제당 공식몰(2만4900원)보다 21% 가량 저렴하게, 비비고 왕교자와 통새우만두를 각각 2개씩 묶은 상품(2만2820원)도 25% 싸게 내놓았다. 알리는 3일간 주요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뽑아 200만원 상당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벌인다.

CJ제일제당 측은 “제조업체가 새로운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로, 사업 성장은 물론 소비자 선택권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알리는 최근 수수료 0원 우대정책을 내걸고 K베뉴에 국내 판매자들을 입점시키고 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등 대기업들이 속속 합류했다.

(알리익스프레스 앱 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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