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 남부권 이어 오늘 '서울 경의선숲길' 거리인사

18일 '재외국민 투표독려 캠페인' 후 다시 현장으로
지난 주말 경기 하남·용인·광주·화성·안성·평택 방문
"접전지 중심 1분 1초라도 시간 내 1표라도 호소"
  • 등록 2024-03-18 오전 6:00:00

    수정 2024-03-18 오전 6:00:00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18일) 전국 유세 일정으로 ‘경의선숲길’을 찾는다. 아울러 4·10 총선을 앞두고 재외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도 펼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7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인근에서 아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이해찬·김부겸 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재외국민 투표독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후 이 대표는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에서 시민들과 만나 거리인사를 한 후 현장 기자회견을 연다. 김 위원장은 서울 관악구를 찾아 박민규 관악갑 후보와 정태호 관악을 후보를 각각 지지 방문한다.

이 대표는 지난 16일 경기 하남·용인·광주에 이어 전날 경기 화성·안성·평택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현장 유세를 펼쳤다. 지난 주말 사이 경기 남부권을 중심으로 4·10 총선 표심 집결을 호소한 것이다.

이 대표는 전날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에서 거리인사 후 기자회견에서 “화성시민 여러분께 정말 선별된 훌륭한 후보들을 소개해 드린다”면서 “이분들을 통해서 주권을 제대로 행사하는 도구로, 국민이 주인임을 증명하는 도구로 써서, 화성시민과 경기도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기는 4월 10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22대 총선 경기 화성 지역 선거구 민주당 후보는 △송옥주(화성갑) △공영운(화성을) △권칠승(화성병) △전용기(화성정) 등 4명이다. 이날 자리에는 김병욱 경기권역담당 공동선대위원장(성남분당을)과 염태영(수원무)·이상식(용인갑) 후보 등도 함께했다.

이 대표는 연 이틀 경기 남부를 찾은 이유에 대해 “판세는 지금도 매우 절실하고 위기감을 갖고 있다. 우리의 최대 목표는 151석 과반”이라며 “경기도 중에서 접전 지역을 중심으로 1분 1초라도 시간을 내고 들러 단 1표라도 도움이 되도록 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 대표는 경기 안성시 중앙시장을 방문해 “제가 안성 중앙대 출신인 것 아느냐. 대학 다닐 때 안성에 딸기밭 많았다”면서 “평택으로 가는 길에 안성을 그냥 지나치면 윤종군 후보가 섭섭해 할 것 같아 격려도 해줄 겸 왔다”고 말했다.

이후 이 대표는 경기 평택시 평택역 광장 유세에서 윤석열 정부와 여당을 겨냥해 “너희들은 국민을 위해서 일하지 않았고,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주었고, 국민이 맡긴 예산으로 사적 이익을 채웠기 때문에 ‘이제 너희들은 해고다’라면서 해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