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스 브라더스 회장 "한국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투자 전략지"

"한국시장 가치적으로 세계 톱 5"
"브랜드 차별, 인재 육성 강화"
  • 등록 2009-04-27 오후 12:00:00

    수정 2009-04-27 오후 12:00:00

[이데일리 이성재기자] "한국시장은 세계 위스키시장에서 최고의 매력적인 시장이다.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 어떻게 `투자 전략을 세워 시장을 전개해 가는냐`가 승패를 결정짓는 최대 관건이 될 것이다"

지난 26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린 발렌타인 챔피언십을 위해 한국을 방한한 크리스찬 포타 시바스 브라더스 회장(페르노리카그룹 계열사)은 "한국시장은 과거에도 그러했듯 앞으로도 페르노리카의 최고 주요국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 크리스찬 포타 시바스 브라더스 회장

포타 회장은 "세계 스카치 위스키시장에서 한국이 톱 10에 들어가지만 가치 측면에서는 톱 5 이상이다"며 "글로벌위스키 업체들이 한국시장에 앞다퉈 진출해 투자를 강화하는 것도 모두 이러한 이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페르노리카가 한국시장을 보는 시각도 단기간 승패를 결정짓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와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유러피언(EPGA) 투어를 한국에서 개최한 것도 모두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경제의 회복과 시장 성장에 대해서도 자신했다. "지난 1997년(IMF 초기), 2003년(신용카드 대란) 등 한국 위스키시장이 큰 위기가 있었지만 이후 시장은 다시 놀랄만한 성장을 거듭했다"며 "지금 상황이 어렵다고 투자를 늦추거나 관전만 한다면 경제가 회복기 돨 시기 이미 경쟁사에게 밀려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포타 회장의 밝힌 한국시장 공략 전략은 `브랜드개발`과 `인재 육성`이다. 경쟁사와 차별화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 개발과 각 브랜드에 맞는 플렛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인재에 대한 투자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미 주류시장의 경우 `사람이 최고의 경쟁력이다`라는 정설처럼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다양한 투자를 강화할 예정이다.

포타 회장은 "세계적기 경기 침체가 언제 끝날지 정확히 알수 없지만 실물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며 "주류시장 또한 이러한 영향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얼마나 빨리 대응하는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7월 회게법인인 페르노리카그룹은 지난 1월~3월 매출이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 12%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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