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을 넘어 모두를 위해'···토스뱅크, '브랜드페이지' 열어

새 브랜드페이지로 '끝없는 도전' 시각화
토스뱅크 고객 6명 경험 녹인 영상 공개
  • 등록 2024-04-30 오전 9:45:09

    수정 2024-04-30 오전 9:45:09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천만고객과 함께 성장한 토스뱅크가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 천만을 넘어 모두를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물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소통성을 한층 강화했다.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천만고객 감사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브랜드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은행을 바꾸는 은행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토스뱅크는 천만고객을 넘어 모두를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미를 브랜드 페이지에 담았다.

토스뱅크가 만들어 온 새로운 은행 경험은 고객들의 삶에 크고 작은 변화를 남겼다. 총 6개로 구성된 영상을 통해 토스뱅크는 이 같은 경험을 누린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대학생부터 자영업자, 회사원 등 직업과 무관하게 토스뱅크와 함께해 온 여섯 명의 목소리다.

권오현 씨는 코로나부터 금리인상기까지 어려운 시기를 넘어온 소상공인이었다. 인터넷은행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인,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로 그는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다“고 술회했다. 은행 최초로 고객들의 평생 무료 환전을 선언한,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이용 중인 대학생 이수진 씨는 “토스뱅크 덕분에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준영, 서성원씨 부부는 첫 발을 내딛은 아이를 위해 적금에 가입했다. 부부는 “태어나자마자 통장부터 만들었다. 아이의 미래를 약속하기 위해“라며 그 이유를 밝혔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K팝처럼 금융에서도 K-신드롬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토스뱅크의 혁신 동력 중 하나는 바로,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이다. 수시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내놓고 개선하며 변화를 이끌어 왔다. 이번 브랜드 페이지에도 이 같은 정체성을 반영했다. 토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토스뱅크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도록 해 실시간 소통을 강화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천만고객이 함께 한다는 것은 그동안 토스뱅크가 보여준 혁신과 상생의 움직임이 하나의 가치로 자리잡았음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이제 막 발을 떼기 시작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그 길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긴밀히 소통해가며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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