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은 성공적인 시스템 오픈을 위해 구축 초기부터 철저한 사업관리, 수행사와 신속한 의사결정 및 상호 협업으로 시스템 품질확보에 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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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한 고객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기반도 갖췄다. 고객의 음성상담 내용 및 각종 증빙서류를 데이터로 전환하는 최신 기술 탑재로 빅데이터 정보 수집 능력을 강화한다.
홈페이지의 경우 대국민 소통을 전담하는 홈페이지 영역과 고객 업무처리 영역인 ‘연금복지포털’을 분리 운영한다. 동시 접속자가 폭증하는 환경에서도 양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개선된다.
공단 관계자는 “홈페이지 및 업무시스템 전 영역에 걸쳐 도입된 지능형 연금복지시스템이 빠른 시일 내 정착할 수 있도록 고객 상담 헬프 데스크를 운영할 것”이라며 “모니터링을 강화해 차세대 시스템 전환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