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뉴욕서 온 고급소주 '토끼소주' 오프라인 판매

2011년 브랜든 힐 토끼소주 대표가 뉴욕서 첫 선
현재 고급 한식당을 중심으로 입소문·인기
세븐일레븐, 토끼소주 화이트·블랙 출시…고급주 시장 선점 노려
  • 등록 2022-05-24 오전 10:36:57

    수정 2022-05-24 오전 10:36:57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4일 ‘토끼 소주’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업계 최초로 판매하며, 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점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모델들이 ‘토끼소주’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토끼소주는 지난 2011년 브랜든 힐 토끼소주 대표가 한국 전통 양조장에서 영감을 받아 미국으로 돌아간 뒤 뉴욕 주조장에서 만든 제품이다. 토끼소주의 이름은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 ‘달토끼 설화’를 모티브로 한다. 해당 상품은 뉴욕 고급 한식당을 중심으로 선보여 한인 사회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탔으며, 현재 뉴욕 내 100여곳의 음식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를 들여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토끼소주 화이트(375㎖·2만4000원)’와 ‘토끼소주 블랙(375㎖·3만6000원)’ 2종으로, 100% 찹쌀로 담근 전통주를 발효시키고 이를 증류해 상품화했다. 각종 감미료나 첨가물이 없어 깔끔하고 고소한 쌀향을 느낄 수 있다.

토끼소주 화이트는 알코올 도수 23도로 옅은 바닐라 향과 함께 은은하게 올라오는 허브 향이 돋보인다. 토끼소주 블랙은 40도이며, 찹쌀의 풍미를 베이스로 달콤한 과일의 풍미까지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묵직하고 뚜렷한 바디감과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주류MD는 “최근 프리미엄 전통주 시장이 확대돼 다양한 주종과 색다른 칵테일 레시피 등이 SNS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토끼소주 도입을 통해 세븐일레븐이 해당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7월에는 임창정의 소주한잔 출시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주류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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