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조속히 보상안 마련

25일 낮 85분 동안 인터넷 전국 불통 사과
정부의 사고 원인 조사에 협조중
보상방안도 조속히 마련하겠다
  • 등록 2021-10-26 오후 2:01:07

    수정 2021-10-26 오후 2:08:5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구현모 KT 대표이사


구현모 KT(030200) 대표이사(사장)이 26일 어제 낮에 85분 가량 이어진 인터넷 불통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또, 조속히 보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구 대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을 통해 “어제(10월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고,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특히 그는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글을 마쳤다.

구현모 대표 사과문 전문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어제(10월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KT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하여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하였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하였고,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KT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KT 대표이사 사장 구현모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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