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정치보복' 외친 이재명에 "내로남불·후안무치한 행태"

  • 등록 2022-06-16 오후 2:29:07

    수정 2022-06-16 오후 2:29:07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검찰이 대장동 개발 의혹을 수사하면서 자신을 피의자로 특정했다는 언론 보도에 반발한 것을 두고 “‘정치보복’ 프레임으로 본인의 의혹을 덮으려 하는 후안무치한 태도”라고 강도 높은 비판을 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유동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16일 서면 논평을 통해 “대선 후보 시절 ‘대장동은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라며 대장동 의혹을 적극 비호했다”며 “본인이 의혹에 떳떳하다면 구태여 정치보복이라는 단어를 쓸 이유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부대변인은 “의혹이 있다면 여야 가리지 않고 철저히 수사하고 밝혀내는 것이 검찰의 업무인데 어떻게 ‘정치보복’이란 말인가”라고 했다.

또한 그는 “문재인 정부 초기 검찰은 전 정권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했다”며 “당시에는 ‘적폐 청산’이란 단어로 검찰의 수사를 정당화하더니 왜 민주당에 대해 수사하는 건 정치보복이라 단정 짓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부대변인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월성원전 경제성 조작 의혹 등 역시 마찬가지”라며 “정권 초기 검찰 수사가 적폐 청산이라 비호했던 민주당은 검찰의 칼날이 본인들에게 향하자 검찰개혁을 운운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끝끝내 한 달 전에는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통과시켰다”며 “검찰과 수사를 향한 민주당과 이 의원의 이중 잣대는 내로남불이자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이 부대변인은 “이 의원은 대장동 의혹을 더 이상 정치적 영역으로 끌어오면 안 된다”라며 “이는 대장동 의혹을 향한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는 행태일 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 떳떳하지 못하다고 자인하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의 ‘대장동 수사’와 관련된 기사를 공유하면서 “단체장 누구도 안하는 개발이익 환수를, 저는 국힘의 방해를 뚫고 당초에는 확정이익 4400억 원을, 나중에는 1100억을 추가 환수했다”고 했다.

그는 “‘로비 시도 했지만 10년간 씨알도 안 먹히더라’고 한 남욱. 뇌물 수수 사실은 이재명에겐 죽을 때까지 숨겨야 한다고 한 그들. 추가부담 시켰다고 김만배에게 쌍욕까지 들어가며 성남이익 챙긴 이재명. 이것이 배임이라고?”라고 결백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검찰이 형님의 정신질환 증거를 숨기고, 멀쩡한데 강제입원 시키려 했다고 불법 기소했던 것처럼 이 사건도 무혐의지만 일단 기소해서 정치·경제적 타격을 입히자는 음모가 있다는 말도 들었다”며 “21세기 대명천지에 또다시 사법 정치 살인을 획책하자는 것인가? 정치보복, 사법살인 기도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