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 적임자" 국민의힘 의원 8명, 윤석열 공개 지지

  • 등록 2021-10-26 오후 3:53:01

    수정 2021-10-26 오후 3:53:01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국민의힘 의원 8명이 당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공개 지지에 나섰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박대수·박성민·서정숙·이종성·이채익·이종성·정동만·횡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8명은 8일 기자회견을 통해 “윤 전 총장은 이 시대 법치와 공정의 상징”이라며 “확실하게 이길 후보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문재인 정부의 폭압에 맞서 당당히 싸운 주인공이다. 온갖 의혹과 염문에 싸인 오만방자한 여당 후보를 누가 꺾을 수 있겠냐. 그들을 가장 잘 아는,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사람이 바로 윤 전 총장”이라며 “정의와 공정의 상징, 정권교체의 적임자 윤 전 총장을 지지한다”라고 했다.

이들은 또 “문재인 정부 5년, 무너진 나라의 근본과 파탄 난 민생에 분노한 국민께서 윤 전 총장을 직접 소환하셨다”라며 “우리 국민의힘과 국민께서 가장 어렵고 힘들 때 정권 교체의 희망과 가능성을 일깨워준 사람이 바로 윤 전 총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우리 당에 필요한 것은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는 서로 간의 헐뜯기나 인신공격이 아니다”라며 “윤 전 총장으로 똘똘 뭉쳐 힘을 모으고, 또 모아야 정권교체의 열망을 비로소 이룰 수 있다”고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이들은 “모든 국민이 내일을 꿈꾸는 기회의 나라,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한 나라, 편법과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나라는 윤 전 총장과 함께 만들 수 있다”면서 “우리 당이 소중하게 지킨 자유와 민주, 정의와 공정의 가치, 윤 전 총장과 새롭게 이룰 수 있다”고 했다.

국민의힘의 유력 대선후보로 떠오른 윤 전 총장은 현재 현직 의원 28명, 전직 의원 56명을 캠프로 영입한 상태다.

윤 전 총장은 그동안 당 대선주자들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왔다. 하지만 최근 전두환 발언 관련으로 논란을 일으키며 지지율이 소폭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