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위안부·초등생과 성관계”…민주 김준혁 발언 ‘일파만파’

경기 수원정 野 김준혁 후보 과거 발언 논란
국민의힘 “충격 넘어 인격 의심” 사퇴 촉구
  • 등록 2024-03-29 오후 6:24:39

    수정 2024-03-29 오후 6:24:39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가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한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수원정 후보. (사진=연합뉴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후보는 지난 2019년 2월 ‘김용민TV’의 ‘복동 할머니 그리고 일본 군인 박정희’편에 출연해 “박정희라고 하는 사람은 그 사람도 역시 마찬가지로 일제강점기에 정신대, 종군 위안부를 상대로 섹스(성관계)했었을 테고”라고 언급했다.

이에 김씨가 “진짜냐”고 묻자 김 후보는 “가능성은 있다. 명확하게 알려지진 않았을 테니까”라고 답했다.

또 김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의 교사 시절에 대해 학생들과 성관계를 가졌을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김씨가 “(박 전 대통령이) 문경초등학교 선생할 때도 학생하고…”라고 말하자 김 후보는 “그런 관계에 대해서는 돌아가신 곽태영 선생님이 증언을 했다”며 “당시에 초등학생이라고 해서 어린 학생이라고 생각했더니 그 시절에는 초등학생이 너무 오래된 이야기니까, 신(新)문자를 배우러 나이 먹은 학생들도 상당히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하고 관계도 분명히 있었던 거죠”라고 말했다.

김 후보의 성적인 발언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지난 2017년 9월 ‘국민TV’에 출연해 수원 화성을 방문해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 묘소를 수원으로 옮기는데 그 자리가 명당자리라고 하는데 풍수지리가들이 이렇게 이야기한다”며 “이 자리는 바로 여인의 젖가슴 자리고 그래서 이 자리는 유두”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논평을 통해 “이 정도 수준이면 역사학자로서 전문성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도대체 제정신인가. 충격을 넘어 인격과 이성적 판단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도 “민주당의 성인지 감각은 이미 제로상태라는 것을 온 국민이 알고 있다”며 “김 후보는 당장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논란이 일자 김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언론에 보도된 부분은 제 주장이 아니라 전통적인 풍수가들의 견해를 인용한 것으로 그분들은 한결같이 수원 화성의 터가 천하명당이라 말했다”며 “제 발언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여성비하 또는 성희롱으로 매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