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건설 부문은 나머지 상사, 패션, 리조트와 비교해 실적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건설 실적이 전사에서 차지한 비중은 매출이 51%, 영업익이 47%로 절반 안팎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안정된 공사 수행 역량을 바탕으로 최근 수주한 양질의 대형 프로젝트 공정이 본격화되며 전년동기,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상사 부문은 매출 2조9060억원, 영업이익 85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9.4%(6980억원), 영업익은 14.1%(140억원) 각각 줄었다. 원자재 가격 하락, 저수익 거래선 효율화 등으로 물량이 축소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리조트 부문은 매출 8420억원, 영업이익 210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9%(540억원), 영업익은 200%(140억원) 각각 개선했다. 파크 콘텐츠 기반 실적 개선 흐름, 식자재 유통 확대 등이 실적에 호재로 작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