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카카오 이어 대한항공과 제휴사업 추진

양사 역량·인프라 결합한 협업 모델 만들기로
양사 IP 활용한 차별화 상품 등 논의
  • 등록 2023-11-06 오전 8:56:56

    수정 2023-11-06 오전 8:56:56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GS리테일(007070)대한항공(003490)과 손잡고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란 게 GS리테일의 설명이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먼저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지식재산권( 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월간활성이용자수(MAU) 300만명인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 통합 프로모션 등을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한다.

이외에도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들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양사는 구체화 과정을 걸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 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리딩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번 대한항공과의 업무 협약에 앞서 삼성전자(005930), 카카오(035720), 넷플릭스 등 다양한 이종 업계 선두기업과의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이미지=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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