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최근 젊은 고객층의 외식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즉석식품에 대한 기호가 점차 바뀌어 편의점에서도 조각치킨 외에 꼬치류 및 간식류 상품들의 판매가 더욱 늘단 점에서 착안,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대파는 면역력 강화와 콜레스테롤 조절 등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농가 살리기 효과 등으로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핫아이템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세븐일레븐 역시 이러한 대파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대파열라면 출시 이후 연이어 대파를 활용한 이번 신상품을 내놨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꼬치·치킨 외 간식류 즉석식품이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자 관련 상품 수를 계속 늘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즉석튀김 상품 전체 매출 중 꼬치·치킨 외 간식류 상품 매출 비중은 지난 9월 기준 55%를 달성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20%포인트 늘었다.
이에 육류 외에도 새로운 재료로 만든 신상품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속초 중앙시장 명물 오징어순대를 아란치니 형태로 튀김옷을 입혀 만든 새로운 소재의 꼬치 상품인 ‘오징어라이스볼꼬치’가 대표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