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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테이블 위 LP판의 아날로그 잡음이 디지털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날로그 사운드를 상징하는 LP판과 턴테이블의 인기가 되살아나고 있다. 이러한 아날로그 열풍에 발맞춰 CJ오쇼핑은 TV홈쇼핑을 통해 한정판 LP판과 턴테이블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LP판과 턴테이블의 인기는 SNS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턴테이블’을 검색하면 무려 1만4500여 건의 사진과 동영상이 나오고 ‘LP판’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도 9000여 건 뜬다. 아날로그 열풍에 힘입어 관련 상품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 CJ몰이 최근 3개월 간(1월1일~3월28일)의 매출을 분석해보니, 턴테이블 주문량이 전년 동기 보다 12배 이상 증가했다. 2016년 한 해의 전체 주문량과 비교해도 약 3.5배 높은 수치다.
‘사운드룩 LP 턴테이블 SLT-5080’은 자동재생 기능을 탑재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턴테이블로, LP 턴테이블과 LP 재생을 위한 외장형 스피커 2개가 함께 구성돼 실용적이다. 세트로 구성된 LP판의 경우, 준비된 14종 중 취향에 따라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블루 색상으로 특별 제작된 ‘라라랜드 OST’와 영국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 4월 내한 공연을 앞둔 콜드 플레이(COLD PLAY)의 LP판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밥 딜런(Bob Dylan), 오아시스(Oasis), 이적 등의 음반도 준비됐다.
김영빈 e트렌드상품개발팀 MD는 “최근 3개월 간 CJ몰에서의 LP 턴테이블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무려 22배 증가했다”며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느림의 여유를 즐기고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아날로그 상품을 찾기 시작한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