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오는 7일 베트남 호치민에 ‘판후익점’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현지 파트너사인 타코 그룹과 함께 하는 베트남 3호점으로, 베트남 대형마트 중 1등 점포로 키우면서 ‘베트남 이마트’를 동남아시장 공략을 위한 허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3호점 판후익점은 지난해 11월 2호점이 문을 연 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현지 이마트 중 최대인 6930㎡(2100평) 규모다. 같은 호치민에 있는 1호점(고밥점)은 1800평, 2호점(살라점)은 1200평 규모다.
3호점에서 늘어난 면적은 대부분 한국산 상품을 확대하는 데 활용된다. 한국산 상품의 핵심은 이마트의 노브랜드다. 노브랜드는 매장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자리한다. 전체 면적이 3호점과 비슷한 1호점과 비교했을 때 3호점 노브랜드 매장 면적은 60% 커졌다.
매장 델리 코너에서는 한국에서와 동일한 이마트피자를 비롯해 김밥 등을 판매한다. 현재 1호점에서 하루 평균 이마트피자는 약 300판, 김밥은 약 500줄이 판매된다.
이마트는 이번에 여는 3호점을 장차 현지 대형마트 매장 중에서 1등 점포로 키우겠단 구상이다. 현재 1위 점포는 베트남 이마트 1호점인 고밥점이다.
이마트 PL/글로벌사업부 송만준 사업부장(전무)은 “베트남 이마트 매장은 현지에 우수한 한국산 상품을 널리 알려 국내 기업과 농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며 “베트남에서 광대한 네트워크와 자산을 보유한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남아시장 확장을 한층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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