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지난달부터 이달 20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된 여름 속옷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비 20%가량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보정 기능을 가미한 여름 속옷 매출은 60% 이상 증가하고, 일부 보정 전문 속옷 브랜드 매출은 5~8배 신장하며 특수를 누린 걸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보정 속옷 브랜드는 ‘왁스(WOX)’다. 대표 상품인 ‘배쏙티’의 경우 매출이 전년비 8배 폭증했다. 특허받은 보정 기술과 고탄력 원단으로 복부 몸매 라인을 살려주는 속옷이다.
‘비너스’와 같은 유명 브랜드에서도 보정 기능이 들어간 상품이 인기다. ‘에브리데이 세미 보정 햄팬티’, ‘비너스 아르보 노와이어 누디 보정 브라’도 전년비 판매량이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박지현 GS샵 M트렌드팀 MD는 “속옷은 패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패션 트렌드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면서 “무더위에 몸매가 드러나게 되는 얇고 가벼운 소재의 옷을 많이 찾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정 기능이 가미된 여름 소재 속옷을 더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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