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엔 ‘Won Fashion One Impact’라는 슬로건 하에 ‘사회와 공존하는 순환 패션을 선도하겠다’는 신원의 의지를 담았다.
환경부문에서는 ‘에코 패션 생태계 확립’이라는 환경경영을 목표로 △환경영향 최소화 방안 구축 △친환경 제품 확대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 △자원순환 체계 전환 등 4가지 전략을 소개했다.
사회부문은 이해관계자와 상생경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행복한 근로환경 조성 △인권문화 구축 등을 주요 전략 과제로 선정하고 실천 사례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 독립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한편 신원은 2022년 4월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지난 3월에는 ESG 경영 기능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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