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편부터 라이브 편성 확대, 조직 확충까지 전방위적인 개편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이다. 유튜브부터 숏츠까지 모바일 라이브 전략을 강화해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단 목표다.
우선 모바일 앱을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편성을 작년보다 70% 이상 늘릴 예정이다. 내달 15일엔 모바일 앱 홈 화면을 개편해 화면 최상단에 1분 안팎의 숏폼을 배치해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TV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라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 플레이어도 개편한다.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은 2021년 모바일 라방채널 ‘라이브쇼’ 신설 이후 최대 규모로 편성을 늘릴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담당 산하 조직도 대폭 확대했다. 담당 조직 산하에 기획팀과 제작팀만 있었지만 최근 모바일 라이브 전략팀과 편성팀, 마케팅팀, 신규채널기획팀까지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를 두 배 가까이 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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