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업체는 올해 초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데 힘입어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3분기(7~9월) 택배 서비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0% 신장했으며, 올해 2분기(3~6월)와 비교해도 30% 가량 상승했다. 최근 고물가 상황에 중고거래가 활봘히 이뤄지면서 집 근처 편의점 택배 이용률 또한 증가세를 보이는 걸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중고거래 이용률 신장에 따른 택배 수요 증가를 감안, 중고나라 앱 내 택배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 사전예약 택배서비스는 총 6개 채널(세븐앱, 네이버, 카카오페이, 택배파인더, 로지스허브, 중고나라)로 늘었다.
중고나라 앱에서 구매자가 상품 구매를 확정 후 판매자는 배송정보 등록 시 세븐일레븐 택배를 선택한 뒤 수령한 예약번호 및 바코드로 집 근처 점포에서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택배 서비스의 경우 구매자가 별도의 점포 픽업 없이 희망 배송지에서 바로 물품을 받아볼 수도 있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ebiz팀장은 “재이용률이 높은 중고거래 택배인 만큼 이번에 중고나라에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최대한 많은 혜택을 드리려 노력했다”며 “택배 사전예약 채널을 더욱 확대해 고객 분들의 이용 편의성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점포 모객 효과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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