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핑은 2022년 6월 런칭한 기존의 K패션 브랜드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름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단 게 한진의 설명이다.
특히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져줘, 물류에 관한한 복잡한 고민을 덜 수 있다. 까르네란 전시회·박람회 등에 사용하는 물품, 견본품을 일시적으로 외국에 반입할 때 통관 절차를 간소하게 하고 관세 등을 면제시켜 주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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