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군포물류센터는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인 ‘원플랫폼’을 위해 구축된 곳이다. 군포물류센터를 통해 출고되는 특화 배송 대상 물량은 하루에 최대 3만 박스로, 기존 대비 43% 신장한 수치다.
군포물류센터는 연면적 1만㎡ 규모로 약 36만 박스를 보관할 수 있는 규모다. 뷰티 및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전용 물류센터로 운영된다. 패션 및 리빙 상품은 기존의 경기 광주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가 담당해 센터를 이원화한다.
CJ온스타일은 특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000120)이 지난 4월 론칭한 신규 택배 브랜드 ‘오네(O-NE)’와 협업 운영하며 계열사간 시너지도 제고한단 방침이다. 군포물류센터 오픈과 함께 토요일 주문 상품을 일요일에 받아볼 수 있는 ‘일요일오네(O-NE)’를 신설한다. 일요일오네는 서울 전체 및 수도권 주요권역에 한정되며 토요일 송출하는 TV쇼핑 및 T커머스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 및 주요 수도권역 대상으로 ‘오늘오네(O-NE)’도 운영한다. 오전 10시 30분 이전 홈쇼핑에서 주문한 상품은 당일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CJ온스타일은 2015년 업계 최초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이날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군포물류센터 준공 기념식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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