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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 기준으로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444억원으로 32% 증가했다.
식품 글로벌 수출과 온라인 채널 판매량이 증가했다. 다만 식품 사업은 할인점 매출 감소와 온라인 시장 경쟁 과열로 영업이익이 11% 감소했다.
대상은 하반기 전사 원가절감과 경영효율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판촉자원의 효율적 재배치와 맞춤 상품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확대한다.
대상 관계자는 “스페셜티 제품(알룰로스, 특화전분, 식이섬유 등) 매출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한 질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기능성 사료 아미노산 생산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신시장 확보 및 현지 사업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식품 매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