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지씨씨엘(GCCL)은 지난 26일 경성대학교와 학술 연구 분야 및 임상 연구 협력 등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강재선 경성대 약학대학 학장(왼쪽)과 양송현 지씨씨엘 대표가 26일 경성대학교에서 진행한 MOU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씨씨엘) |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술 연구·임상 연구 △정부 과제 기획·검사 분석 수행 △공동 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 △공동 협력 사업 추진과 홍보 마케팅 등이다. 특히 경성대학교의 일본 임상시험 연구자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임상시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운영하며 학술 연구, 임상 연구 등 상호 교류와 발전에 힘쓸 계획이다. 지씨씨엘은 경성대 약학대학 교수진과 협력해 정부 공동 과제·학술 임상 연구를 기획하고 관련 과제에 대한 임상 검체 분석, 운송·프로젝트 관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도 공동 연구 과제와 임상 검체 분석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협약 내용 이외에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송현 지씨씨엘 대표는 “산업이 학술 연구와 연계가 강화됐다”며 “경성대 약학대학과 긴밀하게 협력해 지씨씨엘의 학술·임상 연구 역량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에 대한 맞춤형 임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품질 기준에 맞춘 다양한 분석 플랫폼과 전문 검체 분석·분석법 개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에 임상시험 검체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