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마이스·PCO협회와 '마이스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25일 종로 서울관광플라자서 업무협약
특화컨벤션 육성, 전문 인재 양성 협력
지역대학 연계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 등록 2023-05-26 오후 8:38:49

    수정 2023-05-26 오후 10:28:47

대전관광공사와 한국마이스협회, 한국PCO협회는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지역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현대 한국마이스협회 회장(왼쪽 일곱 번째부터)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오성환 한국PCO협회 회장 등 세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관광공사)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대전관광공사와 한국마이스협회, 한국PCO협회가 지역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방위 협력에 나선다. 지역 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신규 국제행사 유치와 특화 컨벤션 육성, 전문 인재 양성 등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이 골자다.

대전관광공사와 한국마이스협회, 한국PCO협회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마이스 사업 연계 및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해 신현대 한국마이스협회 회장, 오성환 한국PCO협회 회장 등 세 기관 대표가 참석해 직접 협약서에 서명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스 행사 발굴 및 유치, 특화컨벤션 육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디지털전환(DX) 등 지속가능한 산업 기반 조성 ▲국내외 관광·마이스 정보 공유 ▲전문가 등 인재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산업 현장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음달부터 ‘찾아가는 마이스 사업 설명회’를 열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관광공사가 제안한 설명회는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이스 산업과 관련 업종, 직무 등에 대해 들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지역 마이스 인재 발굴과 전문가 육성에 앞서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이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협회 측에 설명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날 세 기관은 대전·충남 소재 대학과 연계해 올 상반기부터 설명회를 여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관광공사 관계자는 “업계를 대표하는 두 협회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인재 발굴과 육성 등 지역 마이스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동사업을 다양한 분야와 형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